1
Life Guide
1
Board
•  한국및 전 세계 항공권(관 ...
•  한국 중국 축구 중계 북중 ...
•  한국 중국 축구 중계 북중 ...
•  한국및 전 세계 항공권(관 ...
 
 
Yellow Page
 
 
1
Children - Education
1

스피드 !! 비자 전액후불

800-664-9614




치매앓는 아내와 어머니…주변에 많다 [ Korean-Community]
mason (16-10-18 07:10:28, 108.21.59.211)
치매 관련 3부작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아내를 돌보고 있는 70대 남성 3명을 만났다. 이들은 환자인 가족을 위해 치매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했다. 그리고 그 지식을 다른 치매 환자 가족들과 나누는 삶 또한 실천하고 있었다. 고양시에 거주하는 곽정우 씨(75.사진)는 아흔이 넘은 어머니(사진)를 모신다. 그의 어머니는 약 7년 전 치매 진단을 받았다. “어머니는 착하게 한길만 살아오신 분이예요. 어느 날부터 장을 보러 가셔서는 안 하던 외상을 해놓고 오셔서 ‘아차’ 하고 돌아가서 돈을 주고 오시고, 이유도 없이 버스를 타고 저녁 늦게까지 안 들어오시는 일이 생기기 시작했죠.”
곽정우 씨는 2년 전까지 아내와 함께 어머니를 모셨지만 사별 후 어머니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다.
“지나온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어요. 35년 넘게 친구로 지낸 사람들, 그리고 지구력 있게 해온 수영과 헬스가 하나의 주춧돌이 돼서 이겨나갈 수 있었죠. 한창 힘들 때는 운동을 하다 말고 하늘을 보면서 울부짖기도 했습니다. 그 당시 치매상담콜센터를 알게 됐죠. 얼굴도 개인 전화번호도 모르지만 지난 2년간 제게 용기도 주고 격려도 해줬어요. 덕분에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었죠.” 그의 어머니는 인지기능은 떨어졌어도 감정의 조절이 어느 정도 가능한 이른바 예쁜 치매 증상을 보인다. 그러나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딸이 무언가 훔쳐갔다고 의심하기도 하고, 가족들이 상처를 받는 일들도 많았죠. 그런데 예쁜 치매로 변하는 것이 가능하더라고요. 하루에 수백 번 ‘어머니가 이 세상에서 제일이다’, ‘어머니가 제일 예쁘다’고 말씀드려요. 가족이 포기하면 환자도 그걸 인지하고 포기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저희 집에 4년 넘게 오시는 요양보호사께도 가족처럼 잘해드려요. 쉬실 때는 마음 놓고 쉬시게 하고요. 뭔가 바라고 하는 건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게 하는 만큼 나에게 돌아오는 것 같아요.” 그는 지역 문화단체에서 효행상을 받기도 했다.
“어머니 덕분에 저도 변했어요. 좋은 사람이 됐죠. 제가 어머니께 잘하니까 저희 자식들도 변하더라고요. 감사한 일이에요.”

\"치료약 개발 위해 사후
뇌 기증 절차 밟고 있어요\"

말기 치매 환자인 아내를 돌보고 있는 김영일 씨(74.사진)는 안산에 거주하고 있다. 그의 집 안방에는 2001년 아내가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았을 무렵 온 가족이 함께 찍은 가족사진이 걸려 있었다.
“원래 상당히 총명한 사람이었어요. 자궁경부암 수술을 받고 보름에 한 번씩 병원에 다닐 때였는데 자꾸 깜빡깜빡하더라고요. MRI를 찍어봤더니 전두엽이 새카맸어요. 상당히 진행된 상태였죠.”
그의 아내는 모든 지적능력이 손상됐고, 가족을 알아보지 못한다. 김영일 씨는 60년간 체중 변화 없이 늘 같은 몸무게를 유지했지만 아내의 투병 이후 저절로 10㎏이 빠져버렸다. 그도 지난 2013년부터 치매상담콜센터를 통해 꾸준히 전화 상담을 받고 있다.
“저는 남매를 뒀는데 아들은 함께 살고, 딸은 결혼해서 서울에 살아요. 딸이 외손녀들을 데리고 거의 주말마다 집에 와주고요. 매일 오는 요양보호사 선생님도 잘해주세요. 사람들이 큰 힘이 되죠.”
그는 알츠하이머병 연구에 보탬이 되고자 아내와 자신의 사후에 뇌를 기증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치매 치료약이 빨리 안 나오는 부분이 가장 힘들어요. 해마다 ‘내년이면 나올 거다’ 말은 많지만 쉽지 않은가 보더라고요. 완치약이나 치료법이 빨리 나와서 더 이상 치매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Home  고객 센터부동산사고팔기1 개인 보호 정책 홈페이지 제작   
15 Broadway, #210 Cresskill, New Jersey 07626 USA   Phone. (201)567-3879  
Copyright©FindAll US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