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체스터 한인회 박윤모 회장은 지난 3일 뉴욕 한인 제일 교회의 박효성 목사와 은혜와 사랑 교회 최기성 목사를 만나 ‘웨체스터 교회 협회’에 어린이 음악경연대회 개최를 위한 협조를 부탁했다.
박 회장은 현재 웨체스터 교회 협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박효성 목사와 총무를 맡고 있는 최기성 목사에게 웨체스터 지역에서는 최초로 기획되는 ‘어린이 노래 자랑(Children’s Singing Contest)’에 대해 설명하고 많은 주민들이 속해 있는 교회가 커뮤니티의 문화행사에도 관심을 갖고 후원해 줄 것을 부탁했다.
웨체스터 한인회는 지난 달 아스토리노 카운티 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아이소리모아 합창단(단장 정인영)’과 함께 기획하고 있는 어린이들의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에 카운티의 후원을 받게 됐다. 이번 교협의 후원까지 얻어 명실공히 웨체스터 지역 한인들의 문화 활동의 주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노래자랑 참가자격은 어린이부터 8학년까지 학생들로 독창부분과 합창부분이 있으며, 상으로는 아스토리노 웨체스터 카운티장 상이 있으며 각 부분의 1, 2, 3등, 웨체스터 한인회장 상, 아이소리모아 합창단 단장 상 등이 주어지게 된다.
9월17일(예선)과 24일(결선)이 화이트 플레인즈에 위치한 카운티 센터에서 있을 예정이며 수상한 어린이들에게는 아이소리모아 합창단 단원의 자격이 주어지고 한인회 각종 행사에 초대될 예정이다.
아이소리모아 합창단은 지난 2014년부터 이 지역 어린이들의 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모집해 2015년도 6월 첫 연주회를 열고 그 후 시니어센터 위문공연, 한국참전용사 초청 한인회의 밤 등에 참가를 했다.
참가신청은 www.KAAW.org의 신청요강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웨체스터 한인회 박윤모(914-261-5585,이메일 Gip4989@gmail.com) 회장, 아이소리모아 합창단 정인영( 914-330-2938, 이메일 Inyoung1475@gmail.com)단장, 그리고 박효성, 최기성 (dobbsferrykoreanchurch@gmail.com) 목사 등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