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보편화 시대에 맞춰 다수의 업무를 디지털화시키고 있는 그 중 하나가 공원에서 실시되는 행사들이다. 기존에 공원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들을 문서화해 각 집으로 배포한 것에서 벗어나 올해부터는 모든 공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에 공개해 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단, 일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을 위해 500개의 안내지를 제작했다.
타운은 최근 이번 여름 실시되는 캠프와 테니스 레슨 그리고 성인 프로그램을 온라인에 소개하고 온라인을 통해 등록하도록 시스템을 변경했다.
프랭크 페트론 타운 수퍼바이저는 \"이제부터는 프로그램을 인쇄하여 집으로 운송하거나 타운에 배포하는 일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며 \"온라인을 통해 공원의 모든 프로그램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보면서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어 이용자도 시간이 훨씬 줄어들게 된다\"고 소개했다.
헌팅턴 타운의 서류 전산화로 주민들이 등록할 때 각 프로그램 등록 현황을 살펴 볼 수 있고 웹사이트에 올라온 광고로 생활에 필요한 물품에 대한 쿠폰들도 받을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해진다.
헌팅턴 타운은 공원 프로그램을 1년에 2차례씩 업데이트하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비디오와 자세한 설명을 소개하고 있어 이용자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원 프로그램 등록 전산화는 주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위해 타운 홀에 가서 줄을 길게 서야했는데 이젠 집에서 버튼하나로 등록을 맞출 수 있는 편리함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타운 쪽에서는 종이 구입이용이 크게 줄어 그 만큼 예산도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페트론 수퍼바이저는 \"웹사이트를 통해 각 프로그램의 설명이 훨씬 자세하기 때문에 문의가 줄어들었고 평균적으로 사용되던 인쇄비 5만 달러도 절약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컴퓨터 프로그램 업데이트 비용이 3000달러로 종이 구입비 보다 저렴하고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 수입이 늘어나 전체적으로는 이익이 크다며 이번 시즌만 해도 웹사이트 광고 수입이 7000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