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 플러싱에서 ‘이해진 건축설계사무소’를 운영하면서 성공적인 건축설계사의 삶을 살아온 이해진 대표(66)가 이번에는 유튜브에 자신이 직접 노래한 동영상 을 올려 무려 123만건이 넘는 조회수가 기록돼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에 올린 지 4개월쨰인 26일 현재 이해진 대표의 동영상 은 123만 2591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은 한국에서 김종완씨가 작사,작곡하고 가수 이애란씨가 부른 노래다. 이해진 대표는 이 을 영어로 번역, 맨해탄을 바라보는 이스트 강변에서 기타를 치며 영어로 노래를 불렀는데, 3분 45초짜리 동영상이 공전의 대히트를 기록 것이다.
이해진 대표는 본보와의 통화에서 “특별히 미국언론에 홍보하지 않았는데, 유투브에서 많은 미국인들이 동영상을 본 것에 대해 자신 놀랐다”며 “미국인들에게도 어머니의 존재나 어머니에 대한 애정은 각별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늙어 가시는 어머님을 위해서 이 노래를 불렀다”며 “또 이 노래가 모든 노인 분들이 행복감을 느끼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해진 대표가 유투브에 영어로 소개한 글에는 구구절절 부모님에 대한 깊은 사랑이 표현되어 있다. 다음은 그가 유튜브에 올린 영문을 번역했다.
이해진 대표는 누구?
이해진 대표는 이민 1세로서 미국에서 건축설계학으로 학위를 딴 후 2003년도와 2004년도에 최우수 건축사 상을 받았고, 이후에도 여러 크고 작은 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9년과 2013년에 뉴욕 최초로 뉴욕시장 민주당 예비선거에 나서 당당히 후보 중 한명으로 등록돼 선거에 출마,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사상 처음 2회 연속 뉴욕 시장직에 도전한 것이다.
이해진 후보는 당시 맨해튼 뉴욕시청 계단 앞에서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당시 공약으로 직업창출, 경제발전, 서민 주택해결, 교육환경 개선, 환경미화, 주택 및 상가도시 재개발, 서민 교통 완화 등 여러 신선한 경제관련 공약들을 제시해 미언론의 관심을 끌었다.